Sketch UP 2020 :: 스케치업 렌더링 없이 [ 간접 조명 ] 표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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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Sketch UP 2020 :: 스케치업 렌더링 없이 [ 간접 조명 ] 표현하기

by 힛또야 2021. 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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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초보자입니다.

태클은 너무 아파요.


 

세상 뜬금없지만

오늘은 스케치업 렌더링 간접조명 표현하기!

 

아주 기본적인 공간만 표현하기 위해 가끔씩 스케치업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렌더링 없이 간접조명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원하는 글이 없어서 나중에 다시 볼 겸, 직접 남겨보기로 했어요. 매우 초보자라 답답한 부분이 있는 곳들은 알아서 더 편리한 방법으로 조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고고고!!!

 

필요한 프로그램은 [ 포토샵 + 스케치업 ]입니다.

 

그냥 아무 사이즈나!

 

 

스케치업으로 넘어가서

사이즈는 조절이 가능하니

이즈 상관없이 빈 페이지를 먼저 만들어줍니다.

 

 

보라색 동그라미 확인!

 

 

그러데이션 툴을 눌러줍니다.

안 보이는 경우에는 페인트 툴로 되어있어요.

 

 

 

 

두 번째 투명이 섞인 툴로 선택하고

색상을 변경해 줄 겁니다.

 

 

 

 

노랑이나 주황 같은

조명 색상 비슷한 걸로다가! 

 

 

 

 

확인 후 빈 페이지에 드래그하면

그러데이션이 만들어져요.

 

 

 

 

수정하기 위해

보라색 동그라미 사진을

두 번 클릭해 Layer로 바꿔줍니다.

 

 

 

 

지우개 툴로 그러데이션 흰 부분을 지워줄 거예요.

지워주면 스케치업으로 넘어갔을 때

투명으로 보입니다.

 

지우지 않으면 흰색으로 나와요.

 

 

 

 

제발 자연스럽다고 해주세요.

자연스럽게 지워봤습니다.

 

 

 

 

이제 파일을 저장해줍니다.

SAVE AS -> PNG로 저장해 주세요!

 

 

 

 

몇 번 실패해서 의심 가득한 파일명. PNG

 


 

 

 이제 스케치업으로 넘어가 줍니다!

 

 

 

 

File -> import 

아까 저장한 [ 조명되나. PNG ]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이상하게 파일이 무겁네요. 렉이 좀 걸렸어요.

 

 

끝 부분이 투명한 것이 제대로 되었습니다.

숙련자분들은 더 예쁘게 만들어 줄 수 있겠죠!

 

전 이대로 진행해 볼게요. 하하하

 

 

사진에는 이미 눌러놔서 안눌립니다.

 

 

우클릭하면 [ Use As Material ] 이 보여요.

Material은 맵핑 소스입니다.

맵핑 소스 재질로 사용하겠어요!

 

 

 

 

(R 눌러준 후)

적당한 크기로 대충 면을 만들어봐요.

 

 

 

 

페인트 모양을 눌러주면 Material이 있어요.

홈버튼 맨 밑에 내려보면 만들어놓은 파일이 보입니다.

 

클릭 후 Material > Edit

사이즈와 투명도를 설정해 줍니다.

 

한참이나 조절해서

면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해줬습니다.

^ㅜ...

 

 

 

 

사이즈를 맞추고 나서

끝 테두리는 지우개로 지워줍니다.

 

선에 가져가서 클릭하면 간단하게 지워져요.

(면이 지워진다면 shift 누르면서 클릭!)

 

 

 

 

짜잔! 완성했습니다.

원하는 곳에 가져가서 사이즈 조절하면 됩니다.

 

네 끝났습니다...

이상 허접한 간접조명 만들기였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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