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은 위험해..! 홈카페 필수 [ 네스프레소 NESPRESSO ] 버츄오 커피머신 언박싱! 1년 사용 & 장단점
본문 바로가기
리뷰

집 밖은 위험해..! 홈카페 필수 [ 네스프레소 NESPRESSO ] 버츄오 커피머신 언박싱! 1년 사용 & 장단점

by 힛또야 2020. 11. 25.
반응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우리집 열일하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작년 9월에 구매하여

벌써 1년이 넘게 사용 중이다.

 

결혼하면서 반자동 머신을 사용했었는데

혹시 반자동과 캡슐머신 중에
고민이라면 주저 없이

캡슐머신을 추천한다.

 

가장 큰 이유는 머신 청소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언박싱 후에!

 

 

 

 

 

 

 

버츄오 머신

+ 디스커버리 셀렉션 100팩

+ 퓨어 락 디스펜서 (사은품)

 

구매 시 찍었던 사진이 없었는데 마침 언니가 이번에 같은 모델을 구매하게 되어 사진만 살포시 찍어봤다. 연말 할인도 진행 중인데 거의 연말에 항상 할인이 있는 것 같다. 작은 팁이라면 에어로치노와 함께 구매할 시 지점마다 에어로치노 3을 주는 곳이 있고 에어로치노 4를 주는 곳이 있다. 에어로치노와 같이 구매할 예정이라면 어떤 제품을 주는지 확인해보는 게 좋다. 

 

 

 

 

웰컴 오퍼 사은품! 퓨어 락 디스펜서
깔끔하게 포장 되어있다.

 

 

퓨어 락 디스펜서

 

머신과 웰컴 캡슐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퓨어 락 디스펜서다. 사용 안 하는 분들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받침이 무게가 꽤 있어서 안정감 있고 소재가 좋다. 캡슐을 종류별로 가득 담아두면 괜히 마음까지 풍족해지는 느낌이라 만족한다. 별도 구매 시 39,000원! 사용 안 하는 분들은 받아서 따로 판매하기도 한다. 

 

 

 

 

 

 

디스커버리 셀렉션 100팩

(83,400원 - 30,000원)

 

머신을 구매하면 선택사항으로 구매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100팩! 1년이 지나는 동안 새로운 캡슐들도 많이 나왔다. 웰컴 100팩은 그동안 새로 나온 캡슐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번 할인행사로 캡슐 구매도 3만 원 할인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이득!!! 사려고 했던 캡슐이 없다면 다양한 캡슐이 들어있는 100팩을 추천한다. 참고로 버츄오는 아직 스타벅스 호환 캡슐이 따로 없다.

 

 

 

 

머신기 박스에 캡슐이 같이 들어있다.
설명서와 재활용 팩

 

 

네스프레소 버츄오 화이트

 

개인적으로 블랙보다는 화이트를 추천한다. 소재 자체가 흠집이 굉장히 잘 보이는 재질이다. 블랙 색상이 먼지도 더 잘 보이고 흠집이 잘 보인다. 박스가 무겁지만 열어보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들어있다. 커피 머신+받침대+물통+보너스 캡슐! 12개의 캡슐과 재활용 팩이 함께 들어있다. 버츄오를 1년간 사용하면서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았다. 해외 직구하면 국내 A/S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매장에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 전자동 머신?? 캡슐 머신???

 

캡슐 머신 구매하기 이전에 전자동 커피머신 [ 밀리카 카페오 솔로 ]를 사용했었다. 남편이 결혼 전 60만 원 정도 주고 구매했었는데 단점이 워낙 많았다. 첫 번째로 전체 청소 단계가 길고 약품 청소도 해줘야 한다. 받침에 원두 찌꺼기도 2-3잔 마실 때마다 비워줘야 하고 물도 고이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주지 않으면 곰팡이가 금방 생긴다. 원두를 사용하다 보니 원두 향이 날아가지 않으려면 보관에 신경 써야 하고 금방 먹어야 맛이 변하지 않는다. 

 

 

 

 

 

 

>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장점

 

반면 네스프레소는 캡슐로 되어있어 맛이 변하지 않는다. 먹고 난 캡슐은 재활용 팩에 담아서 다음 캡슐을 주문할 때 수거 요청하고 집 앞에 두면 끝! 재활용 팩까지도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캡슐처리 자체가 편리하다. 이렇게 수거되는 캡슐은 재활용된다고 한다. 캡슐은 맛있고 맛도 다양하다. 개당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다. 머신 또한 관리가 편하다. 우선 약품 청소가 없다. 전자동에 비해 자주 청소해줘야 하는 작은 단점이 있지만 자동기능으로 물청소만 해서 관리가 편하다. 전자동을 쓸 때 있었던 스트레스가 하나 해소된다.

 

 

 

 

아니!! 벌써 이러면 안돼!!!
물빼는 청소 후 랩으로 포장해두면 A/S 갈준비 완료.

 

 

>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단점

 

단점이라면 다양한 컵에 맞지 않는 디자인과 가격 대비 저렴한 소재를 사용했다는 느낌이 든다. 커피 추출구 밑에 기둥이 둥근 모양이라 입구가 좁고 몸이 큰 컵은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사용하면서 딱히 불편한 점은 아니지만 받침이 수동으로 꽂아줘야 하고 딱 3단계로 되어있다. 받침을 포함한 거의 모든 소재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다..! 물청소만 해줘서 좋아했지만 최근 A/S를 맡기게 되었다. 머신 안쪽으로 커피가 샜다. 청소를 덜 했다는 이유가 크다는데 난 굉장히!!! 많이 청소해준 편이었다. 이전에 지인도 같은 증상으로 A/S를 맡겼다. 버츄오가 나온 지 몇 년 안돼서 고질적인 고장이 아닐까 의심이 간다. 2년까지는 무상 수리지만 벌써 고장이 났다는 점에서 의아하긴 하다. 2년 후엔 과연...? 이 와중에 장점이라면 A/S 맡길 때 굉장히 편했다. 수거 기간 동안 다른 머신을 임대해주기도 한다.

 

A/S단계 : 고객센터 전화, 증상 설명+수거접수 -> 물 빼기&랩 포장 -> 택배 수거 -> 수리 -> 다시 택배

 

수리기간은 최대 2주라고 했는데, 일주일 채 안 걸리는 것 같다. 잔고장은 조금 더 두고 봐야겠지만, 아직까지는 장점이 더 많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추천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