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식기세척기 2인식구 [ 코튼화이트 6인용 트리플케어 DWA-19C0P10WH ] 사용 후기! 에코버&프로쉬 올인원 세제
본문 바로가기
리뷰

SK매직 식기세척기 2인식구 [ 코튼화이트 6인용 트리플케어 DWA-19C0P10WH ] 사용 후기! 에코버&프로쉬 올인원 세제

by 힛또야 2022. 7. 2.
반응형

 



작년에 사용했던
SK 매직 식기세척기!

지금은 빌트인을 사용하고 있고
이사 오기 전까지
약 1년 정도 사용했는데요.

1년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후기 요약만 보실 분은 맨 아래!

 

 

 



구매처 : SK 매직몰 공식 홈페이지
가격 : 60만 원대

처음 배송&설치는 무료!
이후에 이전은 비용이 들어요.

구매&설치할 때 고려할 점
* 타공 발생
* 전원 코드
*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 높이
* 싱크대 주변 적당한 위치&공간
(문을 열 때도 생각해보면 좋아요.)


 

 


코튼 화이트는 온라인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어요.

하이마트나 이마트에서 실물을 본 결과
다른 색상은 재질 특성상
손 지문이 많이 보여서 화이트로 정했어요.

화이트 색상은 1년 동안 사용하면서
손 지문이 안 보여서 깔끔해 보였어요!

 

 

배수
급수
전원

 



물과 전기를 생각하면 당연할 수 있지만
배수&급수&전원코드
위치를 잘 생각해서 구매해야 해요.

사실 저희 집 주방이 넓은 편은 아니라서
억지로 놓은 편이긴 한데요.
애초에 이사 예정이 있어
짧게 사용할 생각으로 구매했었어요.

급수만 상판 타공이 필요합니다!
가구에 걸리지 않으면서
싱크대 밑에 닿아야 하니
미리 생각해보는 것도 좋아요.

타공 위치는 따로 물어보지 않고
구멍만 생긴다고 말하신 뒤
바로 뚫어버리기 때문에
기사님 오기 전에 어느 정도 위치를
생각해뒀다가 꼭 말씀해 보세요!

 

 

 



주방이 ㄷ자형태로
싱크대 왼편에 바로 인덕션이 있어
오른쪽에 두는 방법밖에 없었어요.

설치 후 생각지 못했던 점..!
구매 전에 상부장 아래에
들어가는지만 확인했는데요.

식기세척기의 두께 때문에
바로 위 상부장을 열 때 불편했어요.

 

 

 



본 설명서 이외에도 같이 주는
퀵 가이드가 있어
처음에는 보면서 사용했어요.

 

 

 



닫을 때는 눌러서 닫고
열 때는 터치로 1.5초 정도 누르면
살짝 열리는데
그때 손으로 마저 열어주면 됩니다.
이 방식이 그냥 당겨서 여는 것보다
훨씬 편해요.

 

 

1,2층으로 되어있어요.
수저트레이

 



젖병 거치대와 수저 트레이가 같이 들어있어요.
둘 다 빼고 사용할 수 있고
본체에 있는 2층도 분리 가능합니다.

 

 

 



세제 투입구는 문쪽에 달려있어요.
액체나 블록형
모두 여기에 넣어주면 됩니다.

 

 

 



하단에는 필터가 있어
음식 찌꺼기가 걸릴 경우 빼서
청소해주면 되는데
이 과정이 귀찮을 거 같아서
큰 음식찌꺼기는 없도록
항상 애벌세척을 하고 넣었어요.

 

 

배경음 : 앵이 목소리..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테스트 겸 여러 가지 세제를
사용해봤었는데
처음 사용한 에코버 올인원 2종이에요.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요.
6인용에는 절반만 사용하면 된다 해서
항상 반 잘라서 사용했어요.

 

 

 



두 번째는 역시 올인원 제품으로
프로쉬 2종입니다.

 

 

 



같은 고체형이지만
포장 비닐이 수용성이라
비닐을 벗기지 않고 넣는다는 점이 달라요.

 

 

좌: 에코버 우:프로쉬

 



저는 칼로 잘라 쓰느라 귀찮았는데
위험하기도 하고
가루들이 너무 많이 나와 불편했어요.

요즘에는 커터도 따로 판매하니
고체 이용 시 필수로 구매하시길 바라요!

 

 

 



사용해본 결과!!!

두 제품이 특별히 다르진 않았습니다....

포장지 유무만 확인하고
편하신 제품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별도 사진 찍어두진 않았지만
액체 용도 사용했었어요.

매번 펌프로 양 맞추기도 애매하고
통을 통째로 들어야 하니 귀찮아서
태블릿형이 더 잘 맞았네요.

두 제품 모두 세제 양을 적게 넣어도
물자국이 계속 남았는데요.

아파트 수돗물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소금을 조금 같이 넣어주면 완화된다고 해요.
(당시에는 몰라서 테스트해보지 못했어요.)

 


 

** 사용후기 **

 

1. 생각보다 작다.

제가 사용하며 가장 큰 단점이었어요.
2인 식구에게도 작다고 느껴집니다.
간단히 먹은 날은 괜찮았지만
요리 좀 했다 싶으면 다 안 들어가요.
그래도! 장점이라면
식기세척기를 사용함으로써
설거지 양은 훨씬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2. 소음이 적다.

가장 짧은 코스도
1시간 정도 돌아가기 때문에
소음은 꼭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소음이 적어서 좋았어요.

3. 공간 차지

하부장에 넣는 것보다
식기를 넣기는 편하지만
아무래도 상판에 자리를 차지한다는 점이
크게 느껴집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설치할 하부 공간이 안 나오거나
혹은 주방이 좁아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자리를 꽤 차지하게 됩니다.

4. 가격 방어

저는 SK 매직몰에서 구매했지만
중고로 먼저 사용해보길 권장해요.
이 제품과 잘 안 맞는 분도 있을 테고
무엇보다 구매하자마자
중고가는 20만 이상 떨어집니다.

5. 세정력 및 건조

건조는 적게 넣어야 100% 되고
조금 많으면 안쪽에 물기가 남아있어요.
그러다 보니 물자국이 더 잘 남는 건지?
세정력 문제인지? 확실히 모르겠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현재 다른 제품은
그런 증상이 전혀 없다는 점..

 



1년간 잘 사용하고
중고로 아이 어머님께 갔네요!
아이 젖병용으로 사용하신다고 해요.

사실 단점은 좀 있었지만
제가 느낀 단점은 주방이 좁아서
어쩔 수 없던 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집안일 중 설거지를 제일 싫어하는데
식기세척기가 있어서 좋았어요.
아예 안 하고 싶었는데 작아서 불편했을 뿐..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