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 한정식 [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 ] 곤지암리조트&화담숲 인근 밥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광주 한정식 [ 궁뜰 맛있는 발효밥상 ] 곤지암리조트&화담숲 인근 밥집!

by 힛또야 2022. 7. 6.
반응형

궁뜰입구

 

 

 

궁뜰 맛있는 발효 밥상

 

 

경기 광주시 도척면 궁평 하천길 38

 

영업시간 11:00 -  21:00

토요일 11:00 - 20:30

 

라스트 오더 마감 30분 전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무료)

 

 


 

 

지난 3월에 다녀온 궁뜰!

화담숲 & 곤지암리조트에서 가까워서

근처 한정식 집을 찾는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비포장이지만 주차 자리는 넉넉해요!

 

평일에 방문해서 한산했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편이라 하네요.

 

 

 

궁뜰입구

 

 

 

궁뜰은 농림축산 식품부에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곳이라 해요.

직접 기른 야채와 직접 담그는 장으로

기본 요리를 한다고 해요.

 

 

 

궁뜰 내부

 

 

 

한옥으로 꾸며져 있는 내부.

첫인상은 조금 산만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테이블은 가까운 편이지만

파티션도 있고 룸도 있어서

공간이 조금씩 나눠져 있어요.

 

 

 

궁뜰 창가자리

 

 

 

카운터 바로 뒤에 창가 자리에 앉았어요.

정원이 보여서 나름 좋았던 자리!

 

 

 

궁뜰 직접담그는장
궁뜰 메뉴판

 

 

 

궁뜰에서 담근 식초, 장, 장아찌 등등

진열되어있는데 판매하기도 해요.

 

 

 

궁뜰 포장택배메뉴판

 

 

 

굴비랑 간장 게장은

포장&택배도 가능해요.

 

 

 

궁뜰 상차림 메뉴판

 

 

 

총 5가지 상차림이 있어요.

 

궁뜰 한상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고

시나브로 상차림은 특별 코스로

1일 1팀 선예약만 가능해요.

 

한우, 연어회, 육회, 떡갈비 등등

추가 메뉴도 다양했어요.

 

가장 기본 메뉴

1. 고등어 밥상으로 주문했어요!

 

가마솥밥이 나오기 때문에

주문 후 15분 정도 걸린다고 해요.

 

 

 

에피타이저 호박죽

 

 

 

애피타이저로

먼저 나온 호박죽이에요.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보쌈과 샐러드

 

 

 

직접 담근 장아찌가 담긴 샐러드와

보쌈도 나왔어요.

 

 

 

궁뜰 상차림

 

 

 

애피타이저 포함하면

메뉴는 총 16가지 구성이네요.

메인 반찬 이외에

밑반찬은 주로 김치류였어요.

 

 

 

솥밥단호박 솥밥

 

 

 

솥밥이라 더 찰진 밥!

개인적으로 솥밥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된장찌개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된장찌개!

고소해요.

 

 

 

떡갈비와 활전복

 

 

 

수제 떡갈비와 활전복 장은

인원 수대로 나왔어요.

 

 

 

잡채연근샐러드

 

 

 

한정식 단골 메뉴인 잡채와

연근 샐러드인데요.

연근이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고등어구이

 

 

 

집에서는 잘 안 먹게 되는 생선구이.

오랜만에 고등어도 맛있게 먹었어요.

 

 

 

리필반찬

 

 

 

밑반찬은

셀프 무한리필 가능해요!

 

 

 

궁뜰외부

 

 

 

다 먹고 나오니 해가 졌어요.

 

 

 

궁뜰에서 담그는 장

 

 

 

바로 앞마당에 담가져 있는 장도 구경하고

 

 

 

궁뜰 텃밭

 

 

 

텃밭 쪽도 구경했어요.

 

 

 

궁뜰 카페38

 

 

 

텃밭을 지나면

궁뜰 바로 옆 카페 38도 나와요.

 

식사+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서

멀리 가기 귀찮으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기본 밥상이라

특별한 메뉴는 없었지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쉬운 점은 매장 내부가

더 청결했으면 좋겠어요!

잡다한 물건들이 많고

먼지가 많더라고요.

 

화담숲이나 곤지암리조트 방문할 때

근처에 편히 먹을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서

한 번씩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